KOTRA ‘2022 상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 게더타운 수행기
고용노동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22년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서울 세텍(SETEC) 제2전시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취업 행사 ‘2022 상반기 글로벌 일자리 대전’을 개최합니다. 구직자 편의를 위해 화상 면접 공간을 지원하고, 청년이 해외진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각종 부대행사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병행해 진행합니다.
전시장의 13개 부스의 해외진출 정보관에서는 주요 국가 전문가 컨설팅, 취업선배 멘토링 등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관에서 인공지능·가상현실(AI·VR) 면접 체험, 이력서 사진 촬영, 정장 대여 서비스와 같은 면접 준비 관련 부가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해 ‘게더타운’ 메타버스관에서 온라인 접속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해외 10여 개국, 1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200명 이상을 채용 희망해 많은 청년이 해외 취업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전시장에서는 서류 심사를 통과하고 선발된 280여명의 청년 구직자들과 글로벌 구인 기업 간 1대1 화상 면접이 진행된다.”고 전했습니다.
전시장의 13개 부스의 해외진출 정보관에서는 주요 국가 전문가 컨설팅, 취업선배 멘토링 등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관에서 인공지능·가상현실(AI·VR) 면접 체험, 이력서 사진 촬영, 정장 대여 서비스와 같은 면접 준비 관련 부가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해 ‘게더타운’ 메타버스관*에서 온라인 접속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와 미국 현지 기업 취업에 관심이 있어 '2022 글로벌일자리대전' 전시장을 찾았다는 김지호(26세)씨는 “메타버스로 참여할 수도 있지만 내가 취업을 희망하는 나라 해외정보관 부스에 직접 참여해 해외 진출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를 얻고 싶어 전시장을 찾았다.”면서, “더불어 대면으로 열리는 영어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에 참여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고 싶어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 ’플러스마이너스픽셀’은 ‘2022글로벌 일자리 대전’의 메타버스 공간의 기획, 디자인, 현장 운영 지원, 온오프믹스 현장 중계 메타버스 송출 및 촬영을 맡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참조기사 리쿠루트타임즈 이효상 기자 2022.04.22
‘플러스 마이너스 픽셀’은 국내 최초의 게더타운 파트너사로서 UX 디자인에 기반하여 전문적으로 메타버스 비대면 온라인 경험을 기획 설계 디자인 및 컨설팅, 운영, 교육, 유지 보수 및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반 메타버스 업체들은 단순히 특정 스타일의 ‘맵 제작’만을 중심으로 참가자의 경험을 무시한 채 제한적인 업무를 제공해주는데 비해, ‘플러스마이너스픽셀’은 이벤트, 컨퍼런스, MICE, 가상 오피스, 교육 센터 설립, 프로모션 등 전방위적인 사업 / 고객 / 기업의 목적에 맞추어 참가자의 사용 경험을 고려하여 초기 기획 단계부터 운영, 유지보수, 고도화 단계까지 전방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게더타운 행사 이벤트 및 가상 공간 문의 : hello@plusminuspixel.com 02-3462-8881
- 플러스 마이너스 픽셀 웹사이트 내의 ‘CONTACT’ 게시판을 통해서도 문의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